본문 바로가기
직장생활만만세/정상을 위해 준비하는 기본기

화술과 친해지기

by 유일무이태인 2023. 5. 8.
728x90

한 번 보고 두 번 보고 자꾸만 보고 싶은 미인이 있다. 쌍꺼풀진 예쁜 눈에 달걀형 얼굴 등 미스코리아 뺨치는 외모에 성격도 서글서글한 것이 모자람이 없다. 한 마디로 평생 만나기를 꿈꾸던 이상형이다. 하지만 그녀에게 말 한 마디 못 건넨다면 그림의 떡이라 할 수 있다. 일단 그녀에게 말을 건네야 하나 무작정 말을 건넨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 잘못하면 치한으로 몰릴 수 있다. 그녀가 고래고래 소리 지른다면 도루아미타불이다.

 

접근하기 전에 치밀한 준비를 해야 한다. 그녀가 사귀는 남자 친구가 있는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성격을 지녔는지, 혈액형이 무엇인지, 어떤 색깔을 좋아하는지, 취미가 무엇인지, 가족 관계는 어떻게 되는지, 어떤 스타일의 이상형을 지니고 있는지등등. 아무튼 그녀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알아두면 알아둘수록 좋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하지 않았던가.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하지 않는다면 프러포즈에 실패할 것이다.

 

그녀의 취향을 파악하고 서로간에 통할 수 있는 공통점을 찾아냈다고 해서 모든 준비가 끝난 것은 아니다. 다음이 더 중요하다. 아무리 철저히 준비하였다고 해도 그녀 앞에서 정작 말을 못하거나 더듬거리며 프러포즈한다면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꼴이 될 수 있다. 일단 그녀 앞에서 주저 없이 말을 할 수 있도록 화술과 친해지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생각한 멘트를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다면 절반은 성공한 것으로 보면 된다. 그런 다음 그녀가 거절하면 어떻게 할 것이며, 프러포즈를 받아들인다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등 여러 가지 반응에 대한 행동전략을 만들어 놓고 능동적으로 대처한다면 이상형의 미인을 친구로 만들 수 있다.

 

당신이 신출내기 예비후보자라면 입사하고 싶은 이상형의 회사가 있을 것이다. 그 회사의 일원이 되기 위해 기본적으로 외국어 하나 정도는 정복해야 하고, 자격증 취득, 공모전 입상, 자원봉사 활동, 아르바이트 및 외국연수 등 일련의 준비 작업을 완벽히 해놔야만 취업문을 두드릴 수 있다. 하지만 일련의 준비 작업을 완벽히 해놨다고 해서 안심하면 안 된다. 앞서 밝힌 바 있지만 미인과 친해지기 위해 화술이라는 무기가 필요하였듯이 이상형의 회사 일원이 되기 위해 화술이라는 무기를 장전해 두지 않았다면 당신의 꿈은 결코 이루어지기 힘들 것이다.

 

미인을 친구로 만들고 싶고, 이상형의 회사에 취업하고 싶고, 회사에서 인정받고 싶고, 정년까지 근무하고 싶다면 반드시 화술과 친해지기 바란다. 화술의 대가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화술을 몸에 지니고 있지 않는다면 당신은 제대로 평가받지 못할 것이다. 억울하다고 생각지 말고 부족한 2%를 채우도록 노력하라. 자신이 뛰어난 머리와 탁월한 업무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한다 하여도 타인이 인정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배가 무진장 고픈데 눈앞에 진수성찬이 마련되어 있다. 우선 수저를 들고 젓가락을 들어야 한다. 이것마저 누군가 해주겠지 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당신은 굳이 삶을 이어갈 필요가 없다. 밥을 떠먹고, 반찬을 집어 먹는 것은 당신 몫이다. 화술의 필요성을 역설하였지만 이 또한 누군가 해줄 수 있는 것은 결코 아니다. 화술과 친해지는 것 역시 당신 몫이다. 화술은 하루아침에 몸에 익혀지는 것은 아니다.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전제로 하면서 화술과 친해지기 위한 방법 3가지를 제시하니 참조하기 바란다.

 

첫째, 365일 동안 낭송 연습을 하라. 신문사설이나 좋아하는 시 구절 또는 유명 연설문을 발췌하여 큰소릴로 낭송하는 연습을 한다면 자신도 모르게 화술과 친해져 있을 것이다. 감정을 넣어 낭송한다면 효과가 더 크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라.

 

둘째, 화술에 관련된 책을 10권만 정독하기 바란다. 화술의 대가들이 저술한 책을 읽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그들에게 동화되어 화술이 결코 두려운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가급적 정독 후에 독후감이나 줄거리를 기록으로 남겨둔다면 효과가 더 크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두 가지 방법을 다 시도하였는데도 화술과 친해지지 못하는 사람은 전문 스피치 학원에 등록하여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체계적으로 수정하기 바란다. 전문 스피치 학원은 명예를 걸고 당신을 화술과 친해질 수 있도록 지도해 줄 것이다. 전문 스피치 학원을 통해서도 화술과 친해지지 않는다면 당신은 이 사회를 떠나 무인도에서 생활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화술과 친해지더라고 임기응변식의 화술과는 친해지지 말고 진심이 담긴 화술과 친해지기 바란다. 한 순간만을 모면하기 위해 성급하게 만들어내는 화술은 오래가지 못한다. 설령 얼렁뚱땅 모면했다 해도 그때뿐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진심이 담긴 화술과 친해진다는 것은 자기분야의 전문가가 되라는 뜻이며 대화하고자 하는 상대방보다 많이 알고 있어야 한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쉽지 않은 과제이니만큼 손에 꽉 쥘 때까지 꾸준히 노력하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